본문 바로가기

Life

목감기 빨리 낫는법, 병원을 가야할까?

반응형

귤
목감기에는 비타민류를 먹으면 좋아요

 

 

 

공기가 차가워지면 바로 느끼는 게 목감기죠. 목에 통증을 느끼고 염증이 생기는 인후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여기서 급성을 보통 목감기라고 부르고 병원을 갈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알아요. 침을 삼키면 느껴지는 통증인 목감기에 걸렸을 때 어떤 방법이 좋은지 알아볼게요. 

  • 목감기 증상
  •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 증상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초기에는 입천장의 이물감이 느껴지며 가벼운 기침이 나오기 시작해요. 가래가 끼거나 목구멍의 입구 부분이 까끌거린다는 분들도 있어요. 이게 악화되면서 쉰 목소리가 나고 기침이 잦아지고 침을 삼키는 데 불편해지죠. 나중에는 고열과 함께 두통, 전신에 근육통이 오니 요즘 코로나와 헷갈리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리고 제일 고민되는 병원! 가기에는 애매하다면 집에 있는 목감기약을 드시길 바라요. 그리고 민간요법으로 몸의 체온을 올리면 조금은 나아질거라 확신해요. 증상이 일주일이면 보통 낫지만 그 이상이 진행된다면 합병증 때문일 수 있으니 병원을 꼭 가시길 바라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당연하게도 잘 자는 게 중요하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면 좋아요. 건조할수록 목 통증은 더 심해질테니까요. 방안의 습도를 높이고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도 방법 중의 하나에요. 목감기에 좋은 차나 음식들은 단기간에 효과를 나타내기가 어렵기 떄문에 평소에 조금씩 마셔주는 게 도움이 돼요. 그래도 빨리 낫는 방법은 당연히 있겠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되는 비타민C가 있는 음식이나 차를 마시면 좋은데 레몬차, 유자차, 꿀차를 마시면 좋아요. 차를 마시기 곤란한 상황이거나 없다면 그냥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좋아요. 목이 건조하지 않게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방법이고 구강청결제로 입과 목을 헹궈주는 것도 도움이 돼요.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 따뜻한 옷을 입거나 목에 스카프를 감는 것도 좋아요. 밥을 든든하게 먹고 약을 먹은 뒤 몸을 따뜻하게 해서 잠을 충분히 자고 일어난다면 기분이 훨씬 상쾌해질 거예요.  

 

 

 

 

반응형